본문 바로가기
금빛 경제보기/주식이야기

일본 주식 검색

by 금빛 2023. 10. 12.
320x100

최근 엔화약세에 대한 관점으로 일본 주식을 알아볼까 하다가 홍콩등 다른 주식도 가능한지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미래에셋에서 MTS 는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독일 영국  캐나다까지 검색은 되는 것으로 보여지는 거래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미국 주식 외에는 알려진것이 극히 적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 기본적인 것만 알려드려 봅니다.

일본 주식은 미국 주식과 마찬가지로 100주 단위 거래이지만( 잦은 거래의 위험을 낮추기 위한 제도라 하네요) 미국주식은 소수점 거래도 가능하지만 일본 주식은 안되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 증권은 일본 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의 주요 증권사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미래에셋 증권을 통해 일본 주식 거래를 하는 일반적인 단계와 방법입니다:

  1. 계좌 개설: 미래에셋 증권을 이용하여 일본 주식 거래를 시작하려면 미래에셋 증권의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개인 정보와 신분증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화 거래용 계좌도 개설해야 합니다.
  2. 자금 이체: 외환 거래용 계좌에 자금을 이체합니다. 이렇게 이체한 자금을 사용하여 일본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거래 플랫폼 액세스: 미래에셋 증권의 거래 플랫폼 또는 거래 앱을 설치하고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4. 주식 검색 및 분석: 거래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일본 주식을 검색하고 해당 주식에 대한 기본 정보, 차트, 금융 뉴스 등을 분석합니다.
  5. 거래 주문: 원하는 주식에 대한 주문을 생성합니다. 주문 유형 (시장 주문, 지정가 주문 등)과 주문 가격을 설정하고 거래를 실행합니다.
  6. 주문 확인: 거래 주문이 실행되면 주문 확인서를 확인하고 거래 내역을 확인합니다.
  7. 모니터링: 보유 중인 주식 포트폴리오와 일본 주식 시장의 동향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8. 리밸런싱: 필요한 경우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거나 리밸런싱하여 투자 목표를 유지합니다.
  9. 고객 지원: 미래에셋 증권은 고객 서비스 및 지원을 제공하므로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세금 및 규제 준수: 일본 주식 투자와 관련된 세금 및 규제 사항을 이해하고 이에 따라 투자 활동을 관리합니다.
    • 일본주식 추천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토요타 자동차 (Toyota : TM): 세 최대의 자동차 제조사로 전기차 시장에서도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2.5%입니다.
      • 에바라 (EBCOY): 산업용 펌프, 밸브, 터빈 등의 설비를 제공하는 회사로 에너지, 환경, 수자원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다. 배당수익률은 1.8%입니다.
      • 미쓰비시 상사 (MSBHF): 일본 최대의 종합상사로 에너지, 금속, 기계, 화학, 식품 등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4.6%입니다.
      • 도쿄 일렉트론 (TOELY):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로 메모리, 로직, 파운드리 등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라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당수익률은 1.3%입니다.
      • 패스트 리테일링 (FRCOY): 유니클로를 비롯한 여러 의류 브랜드를 운영하는 회사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확장하고 있습본의 다섯 개 종합상사인 미쓰비시 상사, 미쓰이 상사, 스미토모 상사, ITOCHU 상사, 마루베니 상사에 각각 약 6조원 규모의 투자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 종합상사는 다양한 산업에 걸쳐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으며 배당수

일본 주식 시장에서 우량주인 회사를 찾는 것은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과제 중 하나입니다. 우량주는 안정적이며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가리킵니다. 하지만 어떤 회사가 우량주인지는 시기와 조건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시장 조사와 분석을 통해 우량주를 식별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  

아래는 몇 가지 우량주의 특징을 설명하며, 이러한 특징을 갖는 몇몇 일본 기업의 예시를 제공합니다:

        1. 안정적인 재무 상태: 우량주는 재무 상태가 안정적이며 적정 수준의 부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채 비율이 낮고 자산이 강력하며 현금 흐름이 안정적인 기업을 찾으세요.
        2. 성장 가능성: 우량주 기업은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 업종 또는 시장에서 경쟁력이 강하며 새로운 시장 기회를 탐색하고 성공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기업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배당금 지급: 우량주 기업은 주주에게 안정적인 배당금을 제공하거나 자사주를 매수하여 주주 가치를 증가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4. 우량 경영진: 좋은 경영진은 기업의 성장과 안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경영진의 경영 능력과 전략에 주목하세요.
        5. 국제 시장에서의 평판: 국제적으로 유명하거나 긍정적으로 인정받는 기업들은 종종 우량주로 간주됩니다.
        6. 업종 리더십: 특정 업종에서 주요 역할을 하는 기업은 종종 우량주로 간주됩니다. 업계 리더나 점유율이 높은 기업을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일본에서의 우량주로 인정받는 기업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토요타 자동차 (Toyota Motor Corporation):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국제적으로도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소니 (Sony Corporation): 소니는 소비자 전자 제품,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성공적으로 활동하며 국제적으로 유명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3. 히다치 (Hitachi, Ltd.): 히다치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며, 에너지, 인프라, 정보 기술 등에서 우량한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4. 키리미 (KDDI Corporation): 통신 및 통신 서비스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는 일본 기업 중 하나로, 안정적인 배당금을 지급하는 등 투자 가치가 있습니다.

특정 주식이 앞으로 어떻게 성장할지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성장 가능성이 있는 일본 기업을 식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과 주요 업종에 대한 이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기술 기업: 일본은 기술 및 혁신 분야에서 선진 국가 중 하나입니다. 기술 기업과 연결된 주식은 긴 시간 동안 성장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은 자동차 제조, 반도체, 의료 기기, 로봇공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을 수 있습니다.
  2. 불확실한 업종: 일본에서는 일부 미래 산업 및 서비스 분야에 대한 투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분야에 투자하는 것은 미래의 성장을 고려한 전략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린 에너지, 인공 지능,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및 생명 과학과 같은 분야를 고려해보세요.
  3. 글로벌 기업: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진 일본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이미 국제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미래에 더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환경 친화적 기업: 환경 보호와 친환경 기술에 관련된 기업은 전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탄소 중립 및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기업을 탐구해보세요.
  5. 데지털 경제: 일본은 디지털 경제를 키우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디지털화와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 분야의 기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을 수 있습니다.
  1. 테크놀로지 기업:
    • 소프트뱅크 그룹 (SoftBank Group): 소프트뱅크는 기술 및 투자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그룹 내 다양한 기술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 퍼스트사이트 (Fast Retailing): 퍼스트사이트는 패스트 패션 브랜드 UNIQLO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하고 있습니다.
  2. 환경 친화적 기업:
    • 파나소닉 (Panasonic Corporation): 파나소닉은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성장하는 중요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 덴소 (DENSO Corporation): 덴소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환경과 안전에 중점을 두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3. 의료 및 생명 과학 기업:
    • 타츠미 메디칼 (Tsumura & Co.): 타츠미 메디칼은 한방 의학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에서의 수요 증가를 겨냥하고 있습니다.
    • 아스테라스 제네카 (Astellas Pharma Inc.): 아스테라스 제네카는 생명 과학 및 의약품 분야에서 활동하며, 혁신적인 의약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디지털 경제와 인터넷 기업:
    • 라인 (LINE Corporation): 라인은 메신저 및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장하고 있습니다.
    • 게임회사 스퀘어 엔릭스 (Square Enix Holdings Co., Ltd.): 스퀘어 엔릭스는 게임 및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동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