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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빛 경제보기/신규 상장

꿈비(407400) 2월9일상장. (유아용품.반려동물용품 제조기업)

by 금빛 2023. 2.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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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이방 매트,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 스킨케어, 세제, 반려동물 용품 등의 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꿈비가 상장합니다.

목표시장은 유아용품 시장으로 크게 유아용 매트, 유아용 가구, 유아 스킨케어 시장으로 구분됩니다. 주요 고객은 유아를 양육하는 가정 및 유아가 직접 이용하는 시설인 교육시설, 놀이방, 키즈카페 등이 대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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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아용품 시장은 각 세부항목별로 시장이 분할되어 형성되어 있으며 대기업 보다는 중소기업 위주로 경쟁체제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유아용품업체들은 각사가 주력으로 영위하는 품목 위주로 사업을 하고 있어 업체들의 절대 매출 규모가 크지 않고, 각 품목별로 시장을 선점한 소수의 업체들이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구조입니다.


국내 유아용품 시장은 유독 대기업의 진출이 어렵습니다. 특히, 유아매트 시장은 고관여 제품군으로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해야 하는 환경으로 유명 대기업일 지라도 단기간의 브랜딩을 통해 매출을 일으키기는 어려운 구조입니다. 단기간에 성과를 내야하는 대기업의 특성상 브랜딩을 할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점과 다양한 구성과 카테고리 확장의 어려움 등이 유아용품 시장에 대기업이 진입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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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 시간 끊임없이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 소음 해결 방안으로 유아용 매트가 조명되면서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육아 필수 제품이 되었고 매트는 보통 0세부터 대략 10세 전후까지 사용을 하고 있어 출산율은 감소하고 있음에도 매트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욱이 국토교통부는 지난 8월 23일 공동주택 층간소음 기준을 강화하는 '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 및 기준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발표하여 기존보다 4데시벨(dB) 낮춘 층간소음 기준이 적용됨에 따라 향후 매트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아 스킨케어 시장은 화장품 제조사, 제약회사는 물론 OEM, ODM 생산이 용이하여 미디어커머스 회사까지 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천연, 비건, 유기농 등의 성분 중심으로 제품을 내세우고 있으며, 브랜드가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제품군의 수가 증가하고, 기능성 중심의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모가를 희망범위(4천000~4천500원)를 초과한 5천원으로 확정했다.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1천590개 기관이 참가해 1천547.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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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주로 Dart를 참조하였으며,개인적으로 투자내용을 정리하는 것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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